top of page

[제16회 전주시 자원봉사자대회]최초의 드라이브스루 자원봉사센터 시상식

최종 수정일: 2021년 3월 12일


감사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사랑합니다.


2020년 12월 15일 전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제16회 전주시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대규모 행사가 지양되는 만큼 정말 오랜만에 보는 대규모 행사였습니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올 한해 크게 고생한(feat.코로나 19)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시상식을 준비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방역 자원봉사에 앞장서고, 지역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나눔을 실천한 단체와 봉사자에게 고마움을 표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에 대형행사? 실화인가요?


다시 코로나 19가 유행하는 이 순간, 사람들을 모아서 대형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분명 안좋은 생각입니다.(사실 그냥 미친 짓이라고 할만합니다!) 하지만 상황에 맞춰 포기할 수 만은 없습니다. 고마운 마음이 너무 커서 온라인 시상식으로는 이 마음을 다 담을 수 없다고 생각한겁니다.



드라이브스루 시상식 어때요?

오....?


'모여서 안만나면 되잖아' 수상자는 차에서 내리지 않고 수상하며, 우리는 거대한 LED전광판을 통해서 현장을 중계합니다. 직접적인 접촉은 최대한 피하지만, 주최자, 수상자 모두 기억에 남을 수 있는 행사. 그렇게 자원봉사센터 최초의 드라이브스루 시상식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처음해보는 시도였기에 준비할 것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빠르게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인만큼 많은 부분에서 도움이 필요했고, 그렇게 (주)쏘셜공작소와 만나게 되었습니다.



현수막 크기는 어쩌죠?

흠...


입장 가이드 영상 만들어야 할 것 같은데요?

음...


운전 못하는 분들은 어떡해요?

악! 그..그만...


준비해야하는 일들이 많았습니다. 수많은 수상자들이 대기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부터, 당일 날에 수상자분들이 지루하지않게 해줄 영상준비까지. 시간을 많지 않고, 준비할 일은 많았지만 차근차근(야근야근) 행사를 준비하다보니, 어느새 12월 15일 행사 당일이었습니다.




행사 참여해보니 어떠셨어요?


코로나 19에서 사람들이 단체로 모이는게 어려운데···(중략)대면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던거 같아요.



반응은 대성공이었습니다. 전주시 아이돌 김승수 전주시장님을 비롯해서 전주시자원봉사센터 황의옥 이사장님, 그 밖에 고생해주신 봉사센터 직원분들 덕분에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대부분 처음 참여해보는 드라이브스루 시상식에 신기해했고, 실시간 중계영상과 특색 있는 간식과 물품 및 감사편지로 꾸며진 마음꾸러미는 1시간 가량의 시상식을 지루하지않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제약이 생긴 지금. 드라이브 스루라는 새로운 방식의 행사는 새로운 길을 열어주었습니다. 비대면 행사에서는 느낄 수 없는 특별함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드라이브스루 행사를 추천합니다!


























조회수 25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